일본에 거주중인 친구에게 기프티콘을 선물할 일이 있었습니다. 중국에 있는 친구에게 선물하는것 보다 쉬울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변수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마침내 성공했고 현재 안되는 방법과 되는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되는 방법만 궁금하신 분은 4번 항목의 아마존 페이 부분만 읽으시면 됩니다.

  1. 라인
    라인은 일본에서 더 많이 사용되고 있고 라인 안에는 GIFTSHOP이 있습니다. 그러나 등록된 전화번호의 국내/일본 여부에 따라 GIFTSHOP의 내용이 결정되는것 같습니다. 즉 기프트샵의 상품이 일본 상품으로 나와야 선물이 가능할텐데 일본에 위치한 PROXY 서버를 경유해도 국내 상품만 나와 결국 불가능했습니다. 일본 전화번호가 등록된 유심을 가지신 분은 가능하겠네요.

  2. 기프트 사이트
    https://cotoco.net/ 와 https://giftee.co/gifts/p/hot 같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두 개의 사이트의 결제 방법은 거의 유사한데 VISA/MASTERCARD 가 되는 신용카드, AU간편결제, 소프트뱅크 결제, 도코모 결제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AU간편결제는 통신사 제휴 방식인지 회원가입까지는 가능했지만 사용할수가 없었습니다. (소프트뱅크, 도코모는 이름만 보고 시도도 안했습니다.)
    가장 희망적인것은 신용카드인데 VISA/MASTERCARD가 있어도 일본 사이트에선 결제가 불가능했습니다. 국내(일본)에서 발급받은 신용카드만 가능하다는 문구가 보였는데, 아마 일본 내 규제에 의한것 같았습니다. 국내 사이트의 어떤 글에서 JCB 카드는 가능하다는 말도 본것 같은데 소지하고 있지 않아서 시도 안해봤습니다.

  3. 라인페이
    스타벅스 홈페이지 https://gift.starbucks.co.jp 에도 선물하기 기능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신용카드 결제는 불가능한데, 여긴 특이하게 라인페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카드와 동일한 결제 방식이 적용되는지, 국내에서 사용하는 라인페이에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그것으로 결제하려고 하면 역시 결제 오류가 발생합니다. 
    2019년 8월 29일 추가 : 라인페이 결제를 네이버페이로 가능합니다. https://sub0709.tistory.com/92 여기에 네이버 페이로 결제하는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4. 아마존 페이
    기프트 사이트인 https://sbg.jp/c/gifts 여기는 가장 많은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 아마존 페이를 지원하고 있는데 이 방법은 결제가 가능합니다.
    일본 아마존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www.amazon.com 의 계정과 별개입니다.) 아마존 페이 메뉴를 찾아서 카드 등록을 하면 됩니다. 일본 신용카드가 없고, 일본 전화번호가 없는 상황에서 일본에 있는 친구에게 기프티콘을 선물할수 있는 유일한 결제 방법은 아마존 페이 뿐인것 같네요.
    다만 이 사이트는 다른 사이트보다 품목이 좀 적어서 아쉽네요.

라인페이에서 최근에 일본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광고가 있었습니다. 물론 제휴점에 한해 가능하겠지만, 위의 3번 항목의 라인페이와 차이점이 있는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오프라인 제휴점에서 라인페이가 가능하다면 온라인에 라인페이 결제 방법도 되어야 할것 같은데, 온라인 라인페이 결제는 또 다른것인지… 어렵네요 ㅎㅎ


2019년 8월 29일 

제가 사용방법을 잘못 알고 있었네요ㅎㅎ 라인페이와 네이버페이 조합으로 라인페이 결제가 가능하니다. 라인페이 결제가 가능한 일본 홈페이지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