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지식
#chrome #extension #crx #extract

크롬 웹스토어(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를 통해 설치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파일인 .crx 파일로 추출 하거나 소스를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https://crxextractor.com/ 로 접속합니다.

초기

LET'S 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분기

왼쪽의 ‘Get source code’ 에서는 .crx 파일을 소스파일로 풀어진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우측 ‘Download .CRX file’ 에서는 .crx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찾은 확장 프로그램의 URL을 아래와 같이 붙여넣고 ‘Get .CRX’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크롬 하단에 아래와 같이 경고가 나타나지만 상관없습니다. ‘계속’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경고

크롬의 다운로드 폴더로 가면 .crx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다운로드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크롬에서 다운로드 된 파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혹시 확장프로그램의 소스가 궁금할땐 두번째 이미지의 좌측 영역에 보이는 ‘Get source code’ 에서 ‘파일 선택’ 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한 .crx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소스받기

‘파일 선택’ 영역이 위와 같이 바뀌면 ‘DOWNLOAD SOURCE’ 를 클릭하시면 zip으로 압축된 소스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