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지식
synology

공유폴더 숨기기

‘제어판-공유폴더’ 에서 공유 폴더 생성시 ‘이 공유 폴더를 내 네트워크 환경에서 숨기기’를 체크하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안보이게 됩니다.

backup 폴더 안보임)

전원 예약

자고 있을때 NAS가 켜져있을 필요가 없다면 ON/OFF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하드웨어 및 전원’ 에서 전원예약 탭으로 가면 설정할수 있습니다.

미디어 색인

내가 업로드한 사진, 동영상, 음악 파일등이 Audio Station, Video Station, Photo Station 등에서 검색이 안된다면 색인이 잘못되고 있는 것입니다. 파일을 업로드한 경로가 ‘제어판-색인 서비스’ 에서 ‘색인이 지정된 폴더’ 인지 확인하고 지정하면 됩니다. 때로는 색인이 지정된 폴더임에도 색인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윈도우 탐색기, ftp 등으로 파일 업로드를 했을때 발생하는데, ‘색인 재설정’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오디오 장치

NAS에 저장된 음악 파일은 기본적으로 PC, 스마트폰 등을 통해 재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만약 NAS에 스피커를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USB 사운드카드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2496948&keyword=coms%20usb%20%EC%82%AC%EC%9A%B4%EB%93%9C%EC%B9%B4%EB%93%9C&cate=1131911

내장 사운드카드가 아니라서 보기에 흉할수 있지만, 음악 감상용으로는 충분합니다. 플레이리스트 생성 및 재생 제어는 Audio Station과 스마트폰의 DSAudio 로 할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패키지센터에 추가 설정을 하면 더 많은 기능들을 쉽게 설치할수 있습니다. 패키지센터 화면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고, 패키지소스 탭에서 추가할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http://packages.synocommunity.com 가 있으며 그외에도 찾아보시면 몇군데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들이 지속적으로 등록되므로, 가끔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토렌트의 마그넷주소를 클릭했을때 바로 다운로드로 연결해주는 Download Station Magnet도 여기서 설치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