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지식
hosting, hotlink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는 매우 많습니다. 그만큼 특징과 개성도 다양한데 무료로 이미지 호스팅을 하는 사이트 26개를 정리해봅니다.

아래 글에는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가 인기순위처럼 나열되어 있지만 순위에 대한 근거는 없어보입니다. 특징에 따른 사용이 더 중요하므로 각 서비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Best Free Image Hosting Sites Guide For 2019 : https://makeawebsitehub.com/free-photo-hosting/

  1. Google Photo
    구글 포토는 이미 유명한 서비스죠. 구글에서 운영하는 만큼 다른 구글서비스와 호환이 좋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2. Imgur
    계정없이 이미지 업로드가 가능하지만 일부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선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업로드한 사진에 만료기간이 없습니다.

  3. Dropbox
    드랍박스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전문업체로 유명하죠. 구글 포토와 마찬가지로 자동백업 기능이 있습니다. 개인에게 할당된 스토리지 범위 안에서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4. TinyPic
    위 게시글에는 소개되어있지만, 이 사이트의 서비스는 종료되었습니다.

  5. Use
    위 게시글에는 소개되어있지만, 이 사이트의 서비스는 종료되었습니다.

  6. Flickr
    역시 유명한 플리커입니다. 여기를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라고 말하는게 맞는지 의문스럽네요.

  7. 500px
    무료로 사용하기엔 제약이 너무 크고, 역시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라고 말하기엔 무리가 좀 있는것 같습니다.

  8. SmugMug
    역시 생략합니다.

  9. Free Image Hosting
    이 사이트도 서비스가 종료된것으로 보입니다. 업로드를 하려고 하면 이렇게 메시지가 보이네요. ‘New uploads are not allowed. Sorry for inconvenience.’

  10. PostImage
    제가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호스팅 업체입니다. 최대 8MB 크기의 이미지를 업로드할수 있고 갤러리 형태로 관리할수 있습니다.

  11. ImageShack
    핀터레스트와 유사해 보이네요. 로그인을 반드시 해야 업로드가 가능하지만 핫링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12. ImageVenue
    최대 3MB까지 업로드가 가능하고 품질을 유지한 사이즈 조정이 가능합니다. 한달에 최대 3GB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13. imgbox
    영구 저장이 가능하고 무제한 저장공간을 제공합니다. 계정이 필요없지만 일부 기능은 계정이 필요합니다.


아래 게시글에선 몇가지 더 추가적으로 소개하고 있네요. 중복되지 않는 사이트만 정리해보겠습니다.

Best image hosting websites of 2019: Handpicked free and paid providers :
https://www.techradar.com/best/best-image-hosting-websites

  1. Imagebam
    10MB 크기 제한이 있지만 무제한 업로드를 제공합니다. 계정을 만들 경우 사진 관리도구와 갤러리 기능도 제공합니다.

  2. Imgbb
    매우 심플한 UI를 제공합니다. 16MB 크기 제한이 있지만 용량/기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3. Imagetitan
    영구 저장을 제공하지만 1.5MB 보다 작은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핫링크를 금지하진 않지만 직접 링크를 제공하진 않는다고 하네요.

  4. pixabay
    커뮤니티 서비스로 보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외 몇가지 직접 찾은 곳입니다.

  1. techPowerUp
    하드웨어 사이트인 techPowerUp 에서 일종의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2MB 용량제한이 있는데 그외 아무런 정보가 없네요. 업로드한 이미지를 간단하게 편집할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2. iMGS.iNFO
    여기도 좀 특이하네요. 계정없이 업로드도 잘 되는데 링크가 잘못 걸렸는지 약관을 볼수가 없습니다.

  3. ImgSafe
    굉장히 심플한 사이트입니다. 역시 약관정보를 찾기는 어렵습니다. 오늘 하루 10701건의 업로드가 있었다고 나오는데… 인기가 별로 없어보이네요.

  4. JPEGbay
    이베이를 위해 특화된 사이트 같습니다. 업로드한 이미지를 편집할수 있고 프리미엄 계정으로 사용할 경우 좀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5. IMAGE HOUSING
    등록없이 업로드 가능합니다. 여기에 등록된 이미지는 모두에게 공개되므로 개인적인 사진은 업로드 하면 안됩니다.

  6. BeeIMG
    이미지 편집 같은 부가기능은 없지만 깔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제한 용량, 무제한 업로드를 제공하네요.

  7. ImgTC
    등록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복잡한 화면 구성없이 매우 심플하네요. 최대 100MB 이내의 파일을 업로드 할수 있습니다.

  8. Pasteboard
    특이하게도 클립보드에 복사되어있는 이미지도 업로드 할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편집중인 이미지를 복사/붙여넣기 하면 업로드가 되므로 매우 편하겠네요.

  9. hmp.me
    업로드된 이미지를 단축URL로 제공합니다. 최대 2999KB 크기의 파일을 6개월간 보관해주고, 이미지 업로드와 상관없이 단축URL api를 제공합니다.

각 호스팅 서비스는 용량제한, 파일 만료기간 뿐 아니라 정책 또한 다양합니다. 대부분 SNS로 단순 링크를 공유하는것은 허용하지만,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이미지를 바로 보이게 하는것(Hotlink)은 금지하는 것이 많습니다. 또는 컨텐츠에 로고를 추가하기도 하죠. 무료 호스팅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한 수익이 필요하니 무료사용자에게 그러한 정책적 제한은 당연히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각자의 환경에 맞게 적합한 서비스를 찾아서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1. Webcam 2020.07.04 19:37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랄라 2020.10.13 17:44

    진짜 감사합니다 ㅠㅠㅠ 덕분에 진짜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ㅠㅠ

  3. banto1128 2020.11.18 03:59

    도움되는 글 잘 보고 가용~

  4. mk130916 2020.11.18 17:10

    도움되는 내용 매우 잘 배우고 가여

  5. shenai4u 2020.11.19 00:01

    재미있는 글 매우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