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지식
KVM, KM, aliexpress, usb keyboard to bluetooth

기계식 키보드, 인체공학 키보드 등을 사용하는 유저는 유선/무선의 선택권이 좁은 경우가 많습니다. 제조사에서 무선으로 만들어주면 좋을텐데, 그렇지 않다면 유선으로 사용할수 밖에 없죠. 그렇다고 원하지 않는 무선 키보드를 사용할수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선 키보드를 무선으로 사용할수 있는 컨버터를 찾게 되는데, 그 제품의 종류 또한 많지 않아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번에 유선 키보드를 블루투스로 전환시켜주는 컨버터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여 제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해봅니다.

링크 : https://www.aliexpress.com/item/4000102207746.html?spm=a2g0s.9042311.0.0.13584c4daqA3T6

키보드, 마우스 두개를 동시에 연결할수 있도록 2개의 USB 포트가 있고 블루투스로 사용할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배송받은 제품의 박스입니다. 매우 단순하네요.

박스안에는 영어로 된 가이드와 제품이 있습니다.

이미지처럼 스틱형으로 생긴 제품입니다. 크기는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의 하셔야 하는게 있습니다. 이 제품은 배터리가 내장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전원 공급이 필요합니다. 유선을 무선으로 사용하기 위한 이점이 사라지게 되죠;;

하지만 보조배터리를 연결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이 기기에 사용하기 위한 보조배터리 비슷한거(?)를 주문했는데, 그건 아직 배송되지 않아서 집에 있는 대용량 배터리를 연결하였습니다.

집에서 굴러다니는 블루투스 동글을 피씨에 연결하고, 윈도우10에서 어렵지 않게 페어링이 되었습니다. 연결 후에 키보드 입력까지 십몇초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데, 그 이후엔 딜레이 없이 잘 입력되어 성능은 매우 만족스럽네요.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테스트 때 사용했던 보조배터리는 충전을 안하고 있을때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컨버터를 연결해서 페어링하고 키보드를 사용가능하게 만들었음에도, 잠시후에 보조배터리가 꺼지는 증상이 있었습니다ㅠㅠ
곧 배송될 보조배터리 비슷한거에 기대를 해봐야겠네요.